카리브해 산 특유의 부드러운 향미가 특징이며 엷은 신맛속에 부드럽고 감미로운 단맛이 나고 깔끔한 뒷맛과 은은한 향미가 좋음
부드럽고 가벼운 커피를 좋아하는 분에게...
Aroma(향미) :
★★★★☆
Acidity(신맛) :
★★★☆☆
Bitter(쓴맛) :
★★★☆☆
Sweet(단맛) :
★★★☆☆
Body(입안질감) :
★★★☆☆
Balance(밸런스) :
★★★★☆
로스팅 포인트
1차 팝 이후 인터벌 중반에서 후반사이 배출 권장
Light City
4. 분쇄하기 & 그라인더 선택
5. 내려마시기 / 핸드드립 & 머신
그린빈을 잘 볶아냈다면 이제 기호에 맞게 원두를 갈아야 할 차례입니다. 수동 그라인더를 시작으로 고가의 자동 그라인더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손쉽게 집에서 부담없이 원두를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수동그라인더를 추천해 드립니다.
대표적으로 칼리타 / 하리오 제품이 가장 유명하며, 제품별 특징(디자인)을 잘 살려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전동그라인더는 편리하며, 빠르고 정확한 분쇄도로 인해 정말 좋은 제품이지만, 개인적으로 직접 내 손으로 가루를 내는 그순간만은 집중, 인내, 믿음, 배려라는 다양한 감정을 들게 하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특히 누군가와 함께 그 시간을 보낼때라면 그 시간은 멈춰있을것이며, 멈춰진 그 시간은 향기가 지배하게 될것입니다. (ps Hand)
테이크아웃커피, 봉지커피등 손쉽게 접하는 커피... 집에서 즐기는 핸드드립 커피는 지금까지 느껴보지 못한 커피의 세계로 빠져들게 만듭니다.
풍부하고 진한향은 집안 가득 채우고, 걸러진 원두의 통통튀는 물방울은 시각적인 재미를 원두 본연의 맛은 물론 마음의 휴식과 여유를 찾아드릴것입니다.